지하철 노선별 민원신고(전화,문자) 번호 알아두면 편리해요
며칠전,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던 길에 겪은 일이예요
제가 탔던 칸에서 갑자기 어떤 아주머니(50대로 추정)가 갑자기 소리를 지르시는 거예요;;
00 때문에 그랬다며 잘 알수 없는 말을 하시고 박수를 치고..
그러다가 가만히 계시다가 또 소리를 지르고;;;
좀 무섭긴 했지만 그러려니 했습니다
맨발로 지하철을 타서 노약자 석에서 소리를 지르시는데
곧 내리겠지 라는 마음으로 있었는데
한참이 지나도 안 내리시고 갑자기 소리를 지르며
"다 죽여버리겠어! 다 죽여버릴꺼야!!" 막 이러시는 거예요 ㅎㄷㄷ
얼마전 뉴스에서 출근길에 염산 테러당한 이야기도 봤고 해서 넘 무서웠어요;
그래서 역무원에게 신고해야지. 했는데..
문제는 어떻게 신고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거....
게다가 전화로 하기에는 좀 보복당할까봐 무섭고
결국 인터넷을 뒤져 신고했지만.. 잘못된 번호라고;;
그래서 아쉬운 마음에 폭풍검색을 통해 오늘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한번호로 신고 번호가 통일되면 좋겠는데.. 노선마다 다 다르더라구요;
그치만 알아두면, 에어콘 틀어주세요~ 잡상인이 있어요, 응급환자가 있어요 등등
지하철 민원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답니다 ^-^
※ 지하철 민원신고(불편신고)방법
1) 이용중인 지하철 노선을 파악한다
지하철 노선별로 문의전화, 문자 발송 번호가 다르므로 꼭, 노선에 맞는 연락처를 확인하세요~
서울구간인지 서울 외 구간인지에 따라 번호도 달라요
2) 이용중인 차량번호 or 몇번째 칸인지 파악하기
신고를 해도 빠르게 출동해서 해결하려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서 신고하는게 중요해요
지하철 좌우, 상단쪽에 보시면(옆칸이랑 연결된 곳) 사진과 같이 번호가 있어요
이걸 확인하고 같이 보내면 되요~
몇 다시 몇에서 탔는지도 파악해서 알려주면 더 빠르게 역무원이 오시겠죠?
▶ 1,2,3,4호선(서울 구간)
- 고객센터 : 1577-1234(전화, 문자가능)
- 1호선 : 서울역 ~ 청량리
- 2호선 : 전구간
- 3호선 : 지축 ~ 오금
- 4호선 : 당고개 ~ 남태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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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4호선이라 뒷번호가 1234 인가봐요 ^^
단, 서울구간만 번호가 1577-1234이고 서울 외 구간은번호가 달라요
▶ 1,3,4호선(서울시외 구간), 분당선, 경춘선, 수인선, 경의중앙선
- 고객센터 : 1544-7788 (문자 : 1544-7769)
- 1호선 : 남영~신창, 구로~인천, 회기~소요산, 영등포~광명, 1호선 급행
- 3호선 : 지축~대화
- 4호선 : 선바위~오이도
- 분당선 : 왕십리~수원
- 경춘선 : 상봉~춘천
- 수인선 : 오이도~송도
- 경의중앙선 : 문산~용문
▶ 5,6,7,8호선(전 구간)
- 고객센터 : 1577-5678
- 고객센터 : 02-2656-0009 (전화만 가능)
- 고객센터 : 031-8018-7777
- 고객센터 : 032-451-2114